고령군수 곽용환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 군민과 함께 하는 군수

신년사

  • 프린트
  • 확대
  • 축소
  • 페이스북
  • 트위터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 희망을 가득 품은 2021년 태양이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근면과 성실, 책임감 있는의 기운이 오롯이 군민여러분의 삶에 함께하는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 10년 간 고령군의 가치를 높이고 군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이제는 가시적인 결실을 하나하나 거두어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뿌리가 튼튼한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듯이 그동안 잘 닦아 온 기반을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고령의 내일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첫째, 더불어 성장하는 경제기반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가야문화로 열어가는 대가야의 세계화로 고령의 자긍심을 더욱 키우겠습니다.

셋째, 더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넷째, 한발 앞선 미래농업육성으로 경쟁력 있는 희망농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섯째, 모두를 위한 복지와 나눔문화 확산으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여섯째, 언제나 열려있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전례는 다양하니, 주민에게 유리한 전례를 활용하고,
   
전례가 없더라도 주민을 위한 일이라면 시도하라말이 있습니다.
 
새로운 일이나 아이템은 처음이기 때문에 더욱 어렵고 의미 있는 일인데 근거가 없다며 시도하지 않게 되면 조직은 관습의 달콤함 속에 쇠퇴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비정상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주민의 요구를 파악하여 대안을 찾는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기존의 사고와 습관, 일하는 태도를 바꿔나가야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10년간 저와 고령군 가족은 손으로 다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일을 했습니다. 저는 고령군 가족   여러분이 참 자랑스럽습니다. 고생하는 우리 직원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반드시 챙겨나겠습니다.
 
단 한명의 직원도 소홀할 수 없듯이 고령군민 어느 한분에게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의 생활 속으로 한걸음 더 깊이 들어가 소외된 이웃과 군민의 삶에 힘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돌보고 함께 전진할 것입니다. 우리가 뜻을 모으고, 힘을 합친다면 못해낼 일은 없습니다. 코로나19 어둠 속에서 희망의 빛을 이끌어냈던 군민들과 함께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혁신을 이뤄내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도시 『 I 대가야 고령』을 완성하겠습니다.
 
올 한해 저와 모든 공직자들은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을 군정 최우선 가치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모든 꿈이 이뤄지는 2021년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
 

 

고령군수 곽용환